▒   이달의 기도   ▒  

한 일본 노인이 나라를 위해 쓴 기도문  
<늘푸른나무/영성과 명상/이달의 기도/2020년 1월>

백 년 전 한 일본 노인이 나라를 위해 쓴 기도문에 이렇게 기도하고 있습니다.

‘나는 압니다. 이 백성들이 허영을 즐기고 교만한 백성임을, 나는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께 큰 죄를 범한 자들임을. 어리석은 그들은 거짓된 정부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당신은 그들에게 형벌을 내리셨습니다. 경제의 침체, 증오와 도덕의 타락은 다 그들에 대한 당신의 거룩한 분노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이제 와서 이 백성을 버리지는 말아 주십시오. 나는 당신이 이 백성에게 부귀를 내려주시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더 이상 그들에게 금은을 주시더라도 아무 유익이 없습니다. 금전이 일하지 않는 그들을 더 타락시키기 때문입니다.

만일 하나님의 뜻이라면 이 나라가 더욱 가난해져도 좋습니다. 부득이한 경우에는 화산이 터져서 잿가루가 이 나라를 덮어도 좋습니다. 다만, 이 백성의 영혼만은 정결케 만들어 주십시오.

이 나라에 정신적 대혁명이 필요한 때입니다. 하나님, 당신은 놀라운 섭리로 이 백성을 인도해 오셨습니다. 당신이 다른 나라에 주셨던 것처럼 오늘 이 나라에도 알맞은 위인을 보내 주십시오. 정치에서는 크롬웰이나 링컨 같은 사람을 갈망합니다. 종교에서는 루터같은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램브란트 같은 평민의 이상을 그리는 미술가가 필요하고 워즈워드 같은 가난한 이의 마음을 노래할 시인을 요구합니다.

국민 모두가 정치에 투신할 필요는 없습니다. 각자 자기의 자리에서 능력에 따라 최선을 다한다면 그것보다 더 큰 애국은 없을 것입니다. 국민 개개인이 작으면서도 큰 애국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저는 이 나라를 사랑합니다. 제가 저주받는 한이 있더라도 이 나라가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조갑제.com에 수록된 엄상익의 '나라를 위한 기도문'에서 인용. 원저자의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211   6월의 기도  23
210   코로나바이러스 극복을 위한 기도(A Coronavirus...  33
209   한 일본 노인이 나라를 위해 쓴 기도문  74
208   신년의 기원  79
207   크리스마스날의 기도 크리스마스날의 기도  73
206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위한 사랑의 기도-이 채-  84
205   내 마음의 기도-작자 미상  108
204   10월의 기도  92
203   어느 수녀원장의 기도  140
202   내적 평화를 위한 기도.-노먼 빈센트 피얼  144

ⓒ Copyright 1999~   TECHNOTE-TOP / TECHNOTE.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