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자 지음<자기 계발과 생활의 지혜>  
<늘푸른나무/문화산책/책소개/2021년 10월>

김준자 지음<자기 계발과 생활의 지혜>
도서출판 밀알서원 출판



본지에 <영미문학 산책>을 연재하고 있는 김준자 작가가<자기 계발과 생활의 지혜>라고 하는 교양서를 출간하였다. 비록 124페이지에 불과한 조그마한 책이지만 영적, 정신적, 육체적 개발을 위한 조언과 함께 실제적인 실천을 위한 생활의 지혜가 곁들어 있어 추상적이기 보다는 실제적인 계발을 유도할 수 있는 단행본으로 “바로 이거야”라고 무릎을 치게 만든다.

미주 한국일보, 미주 기독교 방송, 미주 YTN방송. 웹진 늘푸른나무(WEBEGT.COM) 등에서 오랫동안 칼럼을 써온 김 작가는 연세대학교와 일리노이 주립대학 화학과를 졸업하고 시카고대학, 피츠버그대학, 3M에서 연구원으로 재직, 인디아나 퍼듀대학의 강사를 역임했다. 현재 캘리포니아주의 실비치에 거주하면서 롱비치에 있는 캘리포니아 주립대 평생교육원(OLLI)의 글쓰기반을 지도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학생들의 글을 모은 <그래도 남은 속 마음들>을 펴 냈으며 이번에 <자기 계발과 생활의 지혜>를 출간하였다.

“인생은 모험이다”고 갈파한 사회문제 교육가 베티 레슬리 박사의 발간사에 곁들여 1.나를 위한 일상생활 2.부정적 감정관리 3.대인 관계 4.자기 계발과 성공 5 치매를 예방하는 습관 6.장수하는 습관 등 6장으로 나누어 자기 계발의 필요성과 방법들을 간단 명료하게 설명하고 있다.

모든 사람은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누군가는 자신의 장점에 집중하며 살아간다. 반대로 누군가는 자신의 단점에 집중하며 살아간다. 단점에 집중한 나머지 스스로 절망에 빠지게 만든다. 저자는 자기계발이란 대단한 것이 아니라 단점에 집중하기보다는 장점을 계발하므로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라고 보았다.

“자신의 장점을 개발하는 것에 전력을 다하자. 몸과 마음에 좋은 팁을 연습하며 고칠 점은 고치고 나쁜 버릇은 과감하게 버리는 용기도 가져보자. 선택에 따라 자신의 삶은 달라진다. 오늘부터 나를 위한 적은 일부터 ‘조금씩 그러나 꾸준히’실천하며 습관이 되도록 해보자. 자신의 소명을 찾고 자신이 원하고 기대하는 사람으로 변화하게 될 것이다. 자신의 삶과 건강을 책임질 사람은 자신뿐이다”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특히 마지막 두 장, 치매를 예방하는 습관과 장수하는 습관에는 연장자들을 위한 건강문제 칼럼니스트로서의 해박하고 명쾌하며 실제적인 조언들이 가득하다. 어디선가 한, 두번씩은 들어서 알고 있는듯 하면서도 막상 필요할 때에는 잊기 쉬운 상식들이 군더더기 없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저자의 권고대로 가까이 두고 수시로 읽으면 큰 도움이 되리라 믿어 강력히 추천한다

*김준자 지음 <자기 계발과 생활의 지혜> 밀알서원 출판(124페이지 값 7.000원)

연락처 Joon Kim(joonjkim@hotmail.com) 562-342-9357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